본문 바로가기

품질이야기

시스템..공급자 관리

총정리 기초 11 - 공급자관리

고객에게 깨졌다고 공급자에게 화풀이하는 못난 인간들처럼 불쌍한 인간들 또 없을 것이다.
바깥에서 사장에게, 고객에게 깨졌다고 집에 돌아 와 처자식을 괴롭히는 이상한 놈들이 있다는데
그렇게 살려거든 차라리 조금 있다가 반야서생 이 세상 떠날 때 같이 가자.

윗사람에게 깨졌다고 아랫사람 괴롭히는 인간들 보면 웃기지도 않다.
특히 아랫사람에게 큰소리를 치는 인간들치고 사람같은 놈년 하나도 없다
거의 축생이나 단세포 원생동물인 짚시벌레나 히드라 수준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공급자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야 한다.
공급자관리에 대한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다.
조사(예:10개사) -> 평가(예:3개사) -> 선정(예:2개 이상, 복수 기안) -> 승인 -> 계약 -> 등록 -> 사후관리

공급자에 대한 세부사항은 <총정리 실전>에서 다룰 것이다.
<총정리 기초>에서는 공급자 현황이나 정리하는 단계일 뿐이며 고객화일처럼 공급자 파일도 만들어 놓자.

등록일자, 공급자명, 구매품목, 위치, 사장존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담당자, 이메일, 기타

자재목록과 공급자목록은 항상 같이 움직여야 하지만 서로 다른 관리이다.
어떤 이는 하나로 통합하고 싶다는데 그것은 마음대로이다.

그러나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공급자는 공급자이고 자재는 자재관리라는 것이다.
하나로 단순하게 한다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니다.

아기 낳기 힘들고 키우기 귀찮다고 쌍둥이 낳아서 키우는 여자들보고 가서 물어보아라.
한꺼번에 아이 키우기 어떻느냐고? 한꺼번에 관리해야 할 것이 따로 있다는 것을 잊지 말지어라.

출처 : 할미꽃당신
글쓴이 : 반야般惹서생 원글보기
메모 :

'품질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스템 표준화팀의 활동에 바람  (1) 2022.12.21
검사장비관리  (0) 2022.12.19
시스템 - 자재관리  (0) 2022.12.19
시스템 - 제품관리  (0) 2022.12.19
시스템 - 인원관리  (0) 2022.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