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시스템을 다시본다...
무언가....
1.고객만족과 지속적 개선.........이게 핵심이다..
2,고객만족의 방법은...
-공정에 있다.........공정관리다.....
-공정의 수준 향상 말고는 무엇이 있는가?
-나머지는 모두가 이의 지원이 아닌가...........
-공정관리는 무엇인가.....예방과 검출이다....
-예방은 4m의 변동 관리다
-공정의 변동(산포)에 대한 관리다.
-검출은 측정장비와 검사의 관리다.
-검출된 부적합은 유출되지 않도록 한다
3.지속적인 개선을 위해서는
-공정관리 수준의 향상이다...
-현재의 공정관리는 관리계획서에 있다
-이게 표준이다
-이 표준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방법은 측정하고 분석하고 개선하는 것이다
-물론 측정의 대상은 제품과 공정이다
-재발방지의 노력이 중요하다.
-공정능력이 향상되어야 한다
-그리고 이렇게 향상된 능력과 문제해결의 수준은....
제품개발의 수준을 향상 시킨다.
4.물론 경영검토도 자원관리도 중요하다...
하지만 핵심은 아니다...핵심을 좋게 한다면 어떤 방법도...
채택 될 수있는 것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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