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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품질경영

품질경영과 공정관리

품질경영 시스템을 다시본다...

무언가....

1.고객만족과 지속적 개선.........이게 핵심이다..

 

2,고객만족의 방법은...

  -공정에 있다.........공정관리다.....

  -공정의 수준 향상 말고는 무엇이 있는가?

  -나머지는 모두가 이의 지원이 아닌가...........

  -공정관리는 무엇인가.....예방과 검출이다....

  -예방은 4m의 변동 관리다

  -공정의 변동(산포)에 대한 관리다.

  -검출은 측정장비와 검사의 관리다.

  -검출된 부적합은 유출되지 않도록 한다

 

3.지속적인 개선을 위해서는

  -공정관리 수준의 향상이다...

  -현재의 공정관리는 관리계획서에 있다

  -이게 표준이다

  -이 표준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방법은 측정하고 분석하고 개선하는 것이다

  -물론 측정의 대상은 제품과 공정이다

  -재발방지의 노력이 중요하다.

  -공정능력이 향상되어야 한다 

  -그리고 이렇게 향상된 능력과 문제해결의 수준은....

    제품개발의 수준을 향상 시킨다.

 

4.물론 경영검토도 자원관리도 중요하다...

  하지만 핵심은 아니다...핵심을 좋게 한다면 어떤 방법도...

  채택 될 수있는 것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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