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혁신을 할려면 해야 할일이 너무도 많습니다.....어느 간부의 말이다....
그렇다!! 몇년이 걸릴지도 아니면 죽을 때 까지도 못 할하는 회사도 부지기수다....
방법은 무엇인가...고객의 접점부터 시작하자....
품질은 고객만족이다...제품별로 고객접점에서 문제가 무엇인지 따져보자..
그러면 무엇을 해야 할지 알 것아닌가!..
그렇게 하나씩 앞으로 진전해 가면 되는 것이다......
이게 품질혁신이다...
그런데....아!~너무도 많은 형식과 거짓대응이 아무것도 못하게 한다....
매일하는 회의는 고객만족과 무슨 관계가 있는가?
우리가 매일 시간이 없다며 바쁘게 해대는 일들은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가?
오히려 고객불만을 높일 것은 아닌가?
고객으로 부터 불량이 빈발하고 있다....
도대체 어떻게 할 것인가....
검사가 중요하다....그 많은 제품들을 누가 할 것인가...
작업자가 할 수 밖에 없다...
근데 왜 제대로 하지 않는가...
아무리 말해도 제대로 하기를 싫어한다면...어떻게 할 것인가...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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