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해결/리더쉽

성공하는 리더쉽1

기업에서 경영자 혹은 간부의 역할이 정말로 중요한 데, 실제 우리 간부들은 그 역할을 하고

있는지 정말 로 궁금하다.

얼마전에는 공무원들의 일하는 모습을 보고 정말 세금이 아깝다는 생각을 가진 적이 있다.

위로 올라 갈수록 고객 중심이 아니라 문제가 생기지 않게 하는 보신주의다.....

 

간부들은 결재라는 행위를 통해 일을 한다. 따라서 좋은 간부는 결재를 통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간부이다.

 

문제가 많은 회사의 간부는 결재행위에 부가가치가 없다.

이를 사인하는 기계라고 한다.

뿐만 아니라 이 과정에서 부하의 의욕을 죽이기도 한다.

실패를 용인 할 줄도 모른다. 실패하면 부하의 탓으로 돌린다.

 

반면 성공하는 회사에는 분명히 리더다운 간부가 있다. 이는 내가 20여년동안 업체들을

지도 하면서 느낀 결과다....정말로 중요하다..

성공하는 리더는 "부하에게 내일을 위해 바른일을 시키는 사람이다" 라고 정의하고 싶다.

여기서 바른일이란 성과를 내는 일을 의미한다.

올바른 장기간의 실질적 성과를 말한다.

 

리더는 질문한다..."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고, 내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질문한다" 

유능한 리더는 끊임없이 "우리 조직의 사명과 목표는 무엇인지, 혹은 업적의 결과는 무엇으로

나타내야 하는 지"를 고민한다.

 

이런일을 어떻게 해내야 한다는 리더쉽의 스타일은 규정 할 수 없다. 어떠한 형태이든 사명과목표를

수행해 내는 데 집중하게 만든다......

리더는 인기투표로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