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 정실장, 우리 회사에 6시그마를 도입하는 건 시기상조 아닌가"
얼마전 현재 내가 지도 하고 있는 한 회사의 사장님 말씀이다.
그래도 2010년 매출액 2000억 목표로 움직이고 있는 유수의 자동차부품 회사인데도.....
"6시그마 라는 게 말이지...3.4PPM이 어떻고 하던데, 우리회사는 그런 목표를 가지고 얘기 하기엔
아직 아니지 않은가"
"음--사장님 그렇지 않습니다..그건 추구하는 목표 이고요, 6시그마는 현재 까지 나온 모든 품질개선
도구의 총집합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딸린 문제 이겠지요"
"그 중에 더 중요 한 것은 통계적 해석능력과 프로세스 중심의 사고는 우리직원이 필히 확보해 가야 할
주요한 과제 입니다"
내 개인적 생각은 6시그마가 한국에 도입되어 아주 많은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한다.
특히 DATA에 의한 품질의 접근이 이제야 비로소 우리 업무에 유효성을 가지기 시작 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에서 부터 프로세스에 대한 더욱 DEEP LOOK 하는 자세.....
더 나아 가면 비로소 실험계획이 업무에 실제 적용되기 시직 했다는 것....
물론 어려움은 있겠지만 필히 6시그마를 우리 업무에 적용시켜야 한다.
그 때부터 이제 품질에 대한 기본적 대화가 가능 하다.
특히 통계적 해석이 없는 품질의 대화는 엄청난 오류를 범 할 수 밖에 없다.
아!! 일본놈들은 직교표를 이용한 실험계획을 2차대전이 끝나고 나서부터 산업계에 적용하고
구미 보다나은 경쟁력을 확보 해갔다는 데....
우리는 아직 까지 6시그마도 하나의 유행이고 곧 사라질 꺼라고....
말하고 다니는 컨설턴트들도 많으니.............
분명 6시그마라고 하는 이름은 곧 사라질 것이다....
하지만 뿌려 놓은 씨앗은 분명 한국 자동차 품질 활동에 핵심적 수단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6시그마는 우리가 해야 할 품질의 기본을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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