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3년 7월 2일 오전 08:48

고객에 대힌 생각이 변화의 단초다. 우리의 모든 힘을 그것에 맞추어야 하는 것...이게 혁신의 방향성이다.
아무리 생각해도 우리가 할일은 현재의 제품을 잘 만드는 것에서 부터 출발한다.
잘못만들어 시장에 나간제품 때문에 겪어야 하는 고통은 결국 이익의 포기다. 물론 어떻게 A/S를 잘 할 것인가도 중요하다. 이는 신속과 정확이 생명이다. 하지만 이도 문제해결은 아니다. 문제해결은 현재의 일을 어떻게 더 잘 할 것인가이다.
아무리 혁신이 어떻고 떠들어도 결과는 더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일하는 것 말고 무엇이 필요한가?
누가 해야하는가?
우리가 해야하는 것....이게 어렵다....

1,고객에 대한 생각
2.현재 상황에 대한 정확한 사실의 분석
3.현재 우리가 해야 할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4.처음 부터 제대로의 과정관리가 중요하다.
과정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모든 출발이 고객부터이기 때문이다....후공정이 고객이다.
후공정의 요구는 무엇인가...정보다....
5.자율화를 가지게 하는 목표가 필요하다.
6.전원의 참여는 정보다....고객으로 부터, 경험으로 부터, 표준으로 부터
7.지속적 개선에 참여다
8.리더쉽은 위의 내용을 끌어 내야 한다.

WORKSHOP을 해야하는 데....